무신사 스탠다드는 한국의 대표적인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에서 전개하는 PB(Private Brand) 브랜드로, 모던 베이식 캐주얼웨어를 지향하며 가치소비 시대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기존의 매장은 'Tear Down the time : 시간을 허물다'라는 태그라인으로 각 부제를 설정하고 시간의 속성에 초점을 맞춘 디자인을 고수해 왔다.
반면 최근 오픈한 무신사 스탠다드 서면점은 시간 속에 존재한다는 개념을 시각적으로 표출한 새로운 태그라인을 제시했다. 'Timeless Standard : musinsa'라는 표제는 시간의 속성을 대표하기보다 시대의 개념을 새롭게 정의함으로써 더욱 진화된 무신사 스탠다드의 서막을 알린다.
서면점의 공간을 설계한 논텍스트는 무한한 시간을 표현하고자 반복적인 요소와 소재 변형, 조형의 변주를 이용해 영향력을 시각화했다. 이전의 디자인 언어를 유지하면서도 서면점만의 입지적 요건을 반영하고자 익숙한 듯 새로운 공간을 설계했다. 지상 3개 층 규모의 프로젝트는 파동의 단계를 통해 각층의 용도와 기능을 설명한다. 사용자는 층을 거듭할수록 변화하는 그리드의 면적, 동선의 유도를 통해 무신사 스탠다드의 표제를 이해하고 참여자로서 공간의 일부가 된다.
'모두에게 영향을 주는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는 새로워진 5호점을 통해 'Timeless Standard: musinsa'라는 기준을 더욱 견고히 한다. '기본이 중요하다'는 말처럼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 속에서도 지속적인 영향력을 발산하는 브랜드가 되길 바란다.
논텍스트(NONTEXT)
WEB. www.nontext.kr
EMAIL. info@nontext.kr
TEL. 02-6010-1456
INSTAGRAM. @studio.nontext
0개의 댓글
댓글 정렬